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고구마를 정말 많이 팔고 있는데요. 꿀고구마와 호박고구마 등 여려 종류가 많은데요. 오늘 이 고구마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한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의 효능과 먹는법 보관방법 대표이미지
대표이미지

 

1. 고구마의 효능

소화개선

고구마는 수용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질이풍부하고 합니다. 이 덕분에 소화촉진에 도우미 되고, 비피도박테리움과 락토바실러스에도 도움이 되면서 설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력보호

유리기 손상에서 보호할 수 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제는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안구건조증, 비타민 A결핍으로 인한 실명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슐린 민감도의 향상

고구마의 장점은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식이섬유 함량이 높고 혈당지수 함량이 낮아 체내 혈당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혈압

생고구마는 마그네슘과 칼륨의 풍부합니다. 이 조합은 고혈압과 뇌졸증 및 심각한 관상 동맥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고구마의 사진생 호박고구마 이미지1
고구마

다이어트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포만감을 높여주고 음식 섭취를 줄여줍니다. 고구마의 다량 섬유질이 있어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되어 체중감량에 도음을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고구마의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최고로 유명합니다.

염증개선

베타카로틴과 함께 고구마에는 대부분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한 비타민이 다량 함유 되어있습니다. 고구마의 높은 항산화 성분은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신체의 염증 반응을 감소시키는 콜린의 농도가 높다고 합니다.

 

보관방법

고구마는 당도가 높을수록 양 끝에 검은 덩어리가 많이 베어나온다고 합니다. 표면이 단단하고 마르지 않고 껍질에 상처가 없다면 오랫 동안 보관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동그란 모양이 퍽퍽하지 않아 더 맛있다고 합니다.

 

고구마는 껍질이 얇고 수분과 당분이 많아 상자째 두게되면 금방 썩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처가 난 고구마는 바로 꺼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생고구마 기준의 보관법

1. 실온에서 신문지를 깔고 겉 수분을 3일에서 7일정도 말려줍니다. 이렇게 말려주게 되는 과정에서 고구마의 전분이 당분으로 변하면서 숙성되어  맛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2. 말린 후  고구마 하나씩 신문지로 감싸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 주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찐 고구마 기준의 보관법

비닐로 소분을 하여 냉동 보관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냉장을 하게되면 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