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 여름도 많이 더운 여름이 될텐데 전기세 걱정되시죠?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은 24시간 에어컨을 틀어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올해는 얼마나 오르는지 그리고 또 혜택은 없는지 한번 알아보도록할께요!

 

올여름 인상 되는 전기세는 얼마나 오를까 ?

이번 여름 전기 요금이 1년 전보다 각 가구당 3만원 정도 오를 전망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가스비도 인상되었는데 전기세 마저 오르고 갑자기 더워진 날씨탓에 냉방 수요가 급격히 늘었는데요.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도 전에 높아진 전기요금이 많이 부담되는 상황입니다. 

 

작년 7~8월과 비교해 23.8%정도 오름

올해 6~8월 3개월 동안의 전기요금을 비교해본 결과 가구당 총 17만 8250원 정도 이며, 작년에 대비해 22.1%정도 오른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요금은 최근 1년 3개월 동안 1kwh당 40.4원이 인상됐고, 지난해는 3번에 걸처 19.3원 정도 인상을 했었어요. 그리고 올해는 1월과 5월에 13.1원,8.0원을 추가로 인상했습니다. 만약 국제 에너지 가격이 지금과 같은 수준이라면 인상은 피할 수 없을것 같아요. 

 

관련 뉴스보러가기

 

올여름 전기료 '오싹' 4인가구 22% 더 낸다

1년간 요금 다섯차례 올라 3개월치 합쳐 17만원 훌쩍 ◆ 전기료 공포 ◆ 올여름 전기요금이 1년 전보다 가구당 3만원 이상 오를 전망이다. 최근 1년 동안 전기요금이 급격히 인상된 데다 6월부터

n.news.naver.com

 

 

 

전기세 할인받는 방법

오르는 전기세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에너지 바우처 지원 대상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분할 납부를 시행하려 한다고 해요, 그리고 에너지 캐시백이라는 제도도 있으니 다같이 참여하여 혜택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