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콤부차가 다이어트로 유명해지며 많이들 마시게 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대형마트에서도 흔하고 쉽게 섭취할 수 있게끔 제품들이 많이 나왔더라고요. 이 콤부차가 과연 어디에 좋은지 정확하게 알고, 얼마만큼 먹는 것이 적당한지 알아보겠습니다.
1. 콤부차의 효능
당뇨
2형 당뇨병과 같은 경우엔 몸속의 인슐린 분비기능이 저하되어 생기는 질환인데요. 제 1형당뇨에 비해서 천천히 진행이 되고, 40세 이후에 과체중인 분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제2형 당뇨병환자가 주기적으로 콤부차를 마셨더니 공복혈당의 수치가 개선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몸속 활성산소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해독기능
콤부차의 효능 중 몸속 노폐물제거 인데요. 글루쿠론산이라고 하는 성분이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며 간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간에 점점 쌓이는 독소를 신장으로 나가게 해주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을 하기 전에는 몸 안의 나쁜 것들을 제거하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콤부차 효능에 다이어트가 도움이 된다며 많이 많이들 드시는데요. 몸의 독소는 물론 칼로리 소모량을 높여주고 체지방 분해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발효된 콤부차에는 철과 카페인, 비타민D성분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줘 신진대사의 운동 효과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변비개선
유기산과 초산 유산균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음식물을 섭취하고 소화활동을 이어나가는 것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장 활동의 원활한 운동으로 인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기능
노화를 만드는 활성산소가 억제되게 도와주어 암예방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에너지 증강
항산화물질과 함께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소량의 카페인까지 더해져 일시적으로 에너지를 낼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2. 부작용
과하게 섭취할 경우, 산성을 띄는 음료이기 때문에 위장건강을 악화할 수 있으며 적정약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일일 권장 섭취량
적당량은 하루에 한 두잔이라고 하며, 250ml~300ml 정도를 말하는 것이며, 한 번에 다 마시는 것보다는 2~3잔 정도로 나누어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마셔보고 이후 괜찮다면 양을 늘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